본문 바로가기
영화

진실은 밝혀진다 하늘 나는 타이어 리뷰

by 핌포나 2023. 6. 30.
반응형

하늘 나는 타이어

타이어가 사람을 죽이다 

하늘을 나는 타이어라는 제목을 듣고 처음에는 코미디 영화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전혀 다른 장르의 영화였습니다. 2대째 중소운송기업을 운영을 하고 있는 아마카츠 사장이 있습니다. 그는 아버지로부터 회사를 물려받아서 본인의 철학대로 잘 꾸려나가고 있었습니다. 평소와 같은 날 그의 회사에서 큰 대형 트럭이 물건을 싣고 달리고 있었습니다. 트럭이 커브를 돌려고 하는 순간 갑자기 트럭의 앞 타이어 하나가 차에서 분리되어 튕겨져 나왔습니다. 달리고 있던 차에서 빠져나온 타이어라 엄청난 가속도가 붙어서 허공 위로 날아가버렸습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길가에서 엄마와 아들이 손을 잡고 걸어가고 있던 그 장소를 덮친 것이었습니다. 이 사고로 엄마와 유치원생이었던 아들은 즉사합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회사는 난리가 납니다. 우선 그 트럭을 정비했던 담당자가 해고됩니다. 트럭에 문제가 있던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는 이유에서 말입니다. 사장은 무거운 마음으로 장례식에 찾아가지만 문전박대당하고 돌아오게 됩니다. 정비사의 실수로 끝나버릴 뻔했던 이 사건은 다행히 해고된 정비사의 정비 기록을 사장이 읽게 되면서 원점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 기록을 봤을 때에는 사고를 일으킨 차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었던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마카츠사장은 그 직원의 결백함을 인정함과 동시에 다른 곳에서 문제가 생겼을 것이라는 의심을 가지게 됩니다. 이때부터 이 트럭의 제조사인 회사를 상대로 혼자만의 외로운 싸움을 시작하게 됩니다. 

진실을 밝히기 위한 긴 여정 

엎친데 덮친 격으로 회사는 자금위기까지 겪게 됩니다. 이 사고로 인해 회사의 대출금을 상환하라는 은행의 압박이 들어오기 시작한 것입니다. 인생 최대의 난관에 봉착한 아마카츠 사장은 힘겨운 나날을 보냅니다. 아무도 믿어주는 사람도 없이 혼자만의 확신으로 대기업과 싸움을 계속해나갑니다. 회사의 담당자에게 전화를 해도 담당자는 계속 없다고 핑계만 댑니다. 몇 번이나 거절당하자 그는 직접 회사로 찾아갑니다. 담당자를 만나긴 하지만 그가 원하는 대답을 듣지는 못 합니다. 그래도 아마 카츠 사장은 포기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자금문제도 문제이지만 이 사건을 해결하지 않으면 회사의 명예를 회복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의 끈질긴 시도에 호프 자동차에서도 무언가 이상함을 감지합니다. 아마카츠 사장을 만났던 담당자는 회사에서 자꾸 쉬쉬하는 것을 보고 아마 카츠 사장의 주장이 억지가 아니라는 것을 감지하게 됩니다. 이미 회사는 그 자동차에 결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 사실을 아는 몇몇의 사람들이 비밀이 새어 나가지 않게 하기 위해 자신들만의 그룹을 만들어놓은 것까지 알아내게 됩니다. 이런 크나큰 문제가 있었지만 회사는 그 사실을 인정하고 리콜을 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과실로 떠넘기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아마카츠 사장은 본인들과 비슷한 사고가 났던 타 지역 회사의 사람을 만나면서 호프자동차의 결함이 확실하다고 마음을 굳히게 됩니다. 그의 간절함이 통했던 것인지 호프자동차의 담당자도 사건의 원인을 바로잡게 됩니다. 결국 호프자동차는 제조사의 문제를 인정하고 대대적인 사과와 함께 피해를 입혔던 회사들과 피해자들에게 배상을 하게 됩니다. 대기업을 상대로 혼자 싸울 수밖에 없었던 아마카츠 사장의 집념과 간절함이 진실을 밝힐 수 있던 것이었습니다. 

메인 두 배우에 대해 

이 영화는 메인 남자 배우가 두 명입니다. 나가세 토모야와 후지오카 딘입니다. 나가세 토모야는 일본의 유명 밴드 TOKIO의 멤버로 가수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미 엄청나게 유명해서 일본 문화를 어느 정도 접해본 사람이라면 알고 있는 가수 겸 배우입니다. 후지오카 딘도 배우지만 앨범 낸 가수이기도 합니다. 데뷔 전에는 모델 활동도 했다고 합니다. 선이 굵은 느낌의 나가세 토모야가 아마카츠 사장으로 나오는데 고뇌와 우수에 찬 사장역할을 잘 해냈다고 생각합니다. 후지오카 딘은 호프 자동차의 담당자로 풀리지 않던 사건을 풀어내는 열쇠를 쥐고 있는 인물입니다. 냉철하게 보이는 인상이 쿨한 도시 남자 느낌과 잘 어울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