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KOS 아이허브 유기농 비트 뿌리 가루 후기

by 핌포나 2023. 7. 27.
반응형

몸에 좋은 야채 비트 어떻게 섭취하고 계세요?  

비트가 몸에 좋은 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실 겁니다. 특히 ABC주스가 유명하죠.

사과, 비트, 당근을 같이 갈아서 마시는 건강주스인데 저도 참 많이 만들어 먹어 봤습니다. 

맛도 있고 몸에도 좋긴 하지만 문제는 매번 만드는 게 귀찮다는 것입니다. 

특히 비트를 3~4개씩 구매해 놓으면 나중에 한 두 개는 남아서 버리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차라리 비트 뿌리 가루가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아이허브에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kos 비트 뿌리 파우더

 

1. 비트루트 파우더의 효능 

  • 영양 공급:비타민 A, C, K 그리고 미네랄인 칼륨, 철분,  마그네슘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력 강화, 뼈건강,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천연 식품 색소:비트루트 파우더는 특유의 선명한 빨간색으로 인해 천연 식품 색소로 사용됩니다. 생비트를 잘라서 손질할 때 도마도 붉게 물들고 주변 싱크대 상판에 조금만 스쳐도 물들일 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에 색소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 항산화 작용:베타인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라디칼을 줄여주고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세포 손상을 줄이고 건강한 세포 기능을 지원합니다. 
  • 혈압조절:질소산화물을 포함하고 있어서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몇몇 연구결과에 따르면 비트루트 파우더를 꾸준히 섭취했을 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간 건강과 해독:비트루트에는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과 해독 효과가 있습니다. 간 기능을 지원하고 독소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피로 완화와 체력증진:비트루 파우더의 질소산화물은 체력을 향상하고 운동 성능을 높일 수 있다고 일부 연구들이 주장합니다. 

 

2. KOS 제품의 장단점 

<장점>

1. 간편성: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야채인 비트를 사서 씻고 다듬고... 너무 귀찮았어요. 그런데 비트루트 파우더 하나면 모든 게 해결됩니다. 

2. 활용성: 생비트는 ABC주스로 만들어서  섭취만 했다면 파우더는 여기저기 활용이 가능합니다. 두유나 우유에 넣어서 마셔도 되고요.

요구르트에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저는 요새 두유 기계를 구매해서 콩을 갈아 마시는데 그때 비트파우더를 넣어서 같이 마시고 있습니다. 

3: 보관성: 생비트를 야채통에 그냥 넣어놓으면 빨리 상합니다. 당장 주스를 안 해 먹어도 깨끗이 씻어서 키친타월로 싸서 보관을 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통 하나에 가루가 들어있으니 습기가 없는 곳에만 보관하면 만사 오케이죠. 

 

<단점>

1. 신선함의 결여:집에서 만든 ABC주스는 강력합니다. 특히 저는 집에서 ABC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쾌변을 하더라고요. 아니, 더 솔직히 말하자면 장청소를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클렌즈 주스 같은 느낌이랄까요. 몇 번 마시면 장을 깨끗하게 청소한 것 같아 상쾌했습니다. 

그런데 이 파우더는 그런 효과는 볼 수 없다는 게 아쉽습니다. 

2. 가격: 12.7oz에 31,112원입니다.(환율에 따라 변동 있음) 그램으로 단위환산하면 약 360g 정도네요. 그렇게 싸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통 받고 열어봤는데 내용물이 통에 3분의 2까지만 채워져 있었고요. 가격과 양이 참 아쉽습니다. 

3. 맛: 의외로 텁텁한 맛이어서 좀 별로였고 냄새가 뭐랄까... 좀 별로였어요.(개인적 호불호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총평 

가격과 용량의 아쉬움이 있지만 이 통을 다 먹고 나면 재구매할 것 같습니다. 일단 정말 편합니다. 굳이 생비트를 안 사더라도 거의 비슷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고 신체에도 똑같이 도움이 되니까요.(장청소 수준의 쾌변은 제외) 

메인으로는 KOS의 비트루트파우더, 사이드로 집에서 직접 갈아 만든 ABC 주스를 종종 만들어야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반응형

댓글